대전외국어고등학교 스페인어과 총동문회

소 식 지

 
안녕하세요~대전외고 스페인어과 6월 동문회 메일입니다!
안녕하십니까? 이제 어느덧 거리를 걷다보면 등줄기에 땀이 맺히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. 어느덧 2014년도 여름으로 접어들었습니다. 동문님들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지요? 6월 동문회 소식 알려드립니다. * 2014년 멘토링 …
 
대전외고 스페인어과 4월 동문회 메일입니다!
안녕하십니까? 이제 어느덧 2014년도 중반을 향하고 있습니다. 동문님들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지요? 4월 동문회 소식 알려드립니다. * 2014년 대학 별 동문회가 개최되었습니다. 2013년에 이어 올해 2014년에도 대학 별 동문…
대전외고 스페인어과 총동문회 3월 소식입니다.(8호)
안녕하십니까? 이제 봄이 다가왔습니다. 추운 바람이 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3월이 되었습니다. 동문님들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지요? * 2014년 홈커밍데이가 개최되었습니다. 2012년에 이어 작년 2013년에도 홈커…
[2013년 10월] 대전외고 스페인어과 총 동문회 10월 소식입니다.
안녕하십니까? 이제 날씨가 바뀌어 불어오는 바람의 기운이 가을과 겨울의 향취를 진하게 전해주는 듯 합니다. 바쁘게 지내다 보니, 9월 총동문회 소식은 전해 드리지 못하였습니다. 앞으로는 꼬박꼬박 소식 전달해 올리겠습니…
[2013년 8월] 대전외고 스페인어과 총 동문회 8월 소식입니다.
안녕하세요? 스페인어과 총동문회입니다. 갑작스럽게 훅! 더워진 날씨에 당황하시진 않으셨는지.. 솔찬히 당황한 저는 학교 에어컨에 의지하여 지내고 있습니다. 동문 여러분들도 더운 날씨 에어컨 바람에 의지하여 하루하루 …
[2013년 6,7월] 대전외고 스페인어과 총동문회에서 알립니다.
안녕하세요? 스페인어과 총동문회입니다. 이제 장마도 마무리 되는 듯 합니다. 장마가 끝나면 곧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다가옵니다. 덥지만 신나는 휴가 보내시길 바라면서 6월, 7월 총동문회 소식 알립니다. * 대전외고 체육대…
[2013년 5월] 안녕하세요. 대전외고 스페인어과 총동문회입니다.
안녕하세요? 스페인어과 총동문회입니다. 4월까지 날씨가 쌀쌀해 옷깃 여미게 하더니 갑자기 훅! 더워져 버렸습니다.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당황해하고 계신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. 봄은 어디 갔나~ 싶은 마음이 들다가 …
[2013년 4월] 안녕하세요? 대전외고 스페인어과 총동문회입니다. (4월 동문 동…
안녕하세요? 총동문회 총무이사 박부용입니다. 어느덧 4월입니다. 이제 환절기는 지나갈 법도 한데 아직까지 겨울과 봄 사이에서 갈팡질팡하고 있는 느낌이네요. 요즘 같은 때, 감기 조심하시며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시지요? 3월…
[2013년 3월] 봄이 왔습니다~ 안녕하세요! 대전외고 스페인어과 총동문회에서…
20대가 되면 10대 때보다 시간이 2배속으로 빨리 지나가고 30대가 되면 3배속으로 흐른다지요? 요즘 정~~~말 마음에 마구마구 와 닿고 있습니다.^^ 2013년이 벌써 3월하고도 중반을 지나가고 있습니다. 연초에 세우셨던 계획들, 다짐…
 
스페인 여행기. #4. 와인에 취하고 사람에 취하다. (1)
- 와인에 취하고, 사람에 취하다. 5일차(1.14) 아침에 일어나니 사무엘은 일을 하러 나가고 없다. 그는 콜롬비아 출신의 의사다. 지난밤 그가 카우치 서핑을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었다. 이전에 그는 자신과 다른 사람에 …
 
스페인 여행기. #3. 좋은 사람들과의 연이은 만남
-좋은 사람들과의 연이은 만남 3일차(1.12) 늦잠을 자고 싶었는데 8시에 눈이 떠졌다. 어제 산 신발로 바꿔 신었다. 한국의 인터넷 구매대행으로도 24만원 가량 하던 것을 12만원에 샀으니 기분이 좋았다. 새 신발이라 조금 불편하…
 
스페인 여행기. #1. 프롤로그. #2. 카우치 서핑을 시작하다. (3)
프롤로그 - 알을 깨러 떠나다. 이야기를 하다 습관적으로 수염을 만진다. 그런데 매끈하다. 거울을 보니 면도를 해서 말끔한 내 모습이 보인다. 내가 아닌 것 같다. 불과 40여일 전의 내 모습이 잘 떠오르지 않는다. 깊은 꿈을 꾸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