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전외국어고등학교 스페인어과 총동문회

스페인어과 소개
스페인어과 소개
스페인어는 스페인뿐만 아니라 중남미 20여 개 국에서 약 4억의 인구가 사용하고 있습니다. 미국의 제2 외국어는 스페인어라고 해야 할 정도로 대부분의 주에서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 스페인은 물론, 중남미와 정치, 경제, 사회, 문화적인 측면의 교류에서도 스페인어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.


따라서 대전외고 스페인어과에서는 효율적인 스페인어 학습을 위해서 스페인어 문법, 독해, 청해, 회화, 문화 등의 과목으로 세분화해서 더욱 더 전문적인 외국어 실력의 향상을 꾀하고 있습니다. 회화 시간에는 스페인어 문법, 독해 시간에 학습했던 내용을 활용하여 두 분의 원어민 선생님과의 실생활에 필요한 스페인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,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20여 개 국의 다양한 문화를 학습함으로써 유연하고 다양한 사고 능력을 기르는 데도 힘쓰고 있습니다.


이러한 스페인어를 전공한 학생들은 어떤 언어를 배운 사람들보다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. 국내에 스페인어 전공자가 매우 드물 뿐만 아니라, 점점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중남미와의 교역이 증대되어 스페인어를 구사할 줄 아는 대전외고 스페인어과 학생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현실입니다.


대전외고 스페인어과 학생들은 "영어뿐 아니라 스페인어까지 유창하게 구사할 줄 아는 CEO와 외교관", "스페인어 권 국가의 문화를 배우면서 가난하고 소외받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일하는 인간적인 법관이나 변호사"와 같은, 우리 스페인어과가 지향하는 인간상에 걸 맞는 인재가 되도록 각 분야에서 정진하고 있습니다.